지난 7월 15일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운호고등학교에서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로 윤여표 충북대학교 총장님을 모시고 특강을 진행하였다. 윤여표 총장은 1·2학년 학생 750여명을 대상으로 '운호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들려주는 3P+UP STORY'라는 주제로 큰 꿈과 목표, 도전, 창의적인 활동, 혁신과 노력 등 성공한 삶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성공을 위해서는 전문성과 인격, 열정의 삼박자가 고루 갖추어진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말로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10가지 습관을 제시해주면서 기본적인 습관을 형성하도록 생각의 전환을 꾀하였다. 또한 특강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갖으며 재학생들은 입시와 관련된 많은 정보를 얻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최시헌 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운호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진 유명인 초청특강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6월 3일에는 충청북도 김병우 교육감님, 10일에는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님을 모시고 특강을 진행해왔다. 학생들의 대학입시와 관련된 사람들을 만나 단순한 특강형식이 아닌 질의응답시간을 갖으며 자신의 진학을 위해 노력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준 것이다. 학교 측은 이후에도 청주시 이승훈 시장의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학생들은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유명인사 초청 특강은 이번이 마지막이 아니며 학생들은 학교의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미리 사전조사를 해가며 질문을 준비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입시를 위해 많은 노력으로 더 좋은 특강을 준비 해줄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최시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