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신봉고등학교는 제 5대 학생회를 선출했다. 개학한 8월 16일 부터 앞으로 1년간 신봉고 학생들을 대표하여 일을 하게 된다. 학생회는 매일 아침 교문지도와 교통지도를 하고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하여 특색사업, 캠페인, 행사들을 계획한다. 이번 학생회는 3명의 회장단과 서기, 8개의 부서의 부장, 차장(총 16명) 그리고 21명의 바른생활부 부원으로 구성되었다. 8개의 부서는 학생회의 자금을 관리하는 총무기획부, 학교의 행사나 캠페인을 계획하고 문구를 정하는 문예학습부, 학생들의 바른생활을 관리하는 바른생활부(=선도부), 학교 방송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방송홍보부, 학교에서 진행되는 체육행사들을 관리하는 보건체육부, 학교 SNS를 관리하며 소식을 전하는 정보통신부, 학생들의 안전 관련 일을 하는 학생안전부, 학교의 환경 미화를 담당하는 환경봉사부이다.
8월 16일 방과후 신봉고 제 5대 학생회는 첫 회의를 진행했다. 제 4대 전교회장과 5대 전교회장의 주도아래 순조롭게 회의가 진행되었다. 자기소개를 비롯하여 작년 학생회가 한 일들과 각 부서의 역활을 소개받았다. 어색한 공기가 흐르기도 했지만 에어컨도 나오지 않는 상황 속에서 밝은 분위기로 첫 회의가 마무리되었다. 첫 회의 이후 학생회 전체가 다시 모인 것은 이틀 뒤인 18일이었다. 학생회는 '인사합시다'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 모였다. 첫 캠페인이었고 갑자기 진행되어 많이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안전하게 잘 마무리되었다.
앞으로 1년간 신봉고등학교 제 5대 학생회는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서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열정을 가지고 학교를 이끌어나가게 된 학생회를 응원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3기 송윤아]
[이미지 출처=신봉고등학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