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고 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진로계획을 준비한 자료와 함께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월 7일 포항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주간 행사인 '나의 꿈 성취 로드맵 발표대회 (본선)'가 실시되었다.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 열린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했고, 그 중 1차 심사에 통과한 10명의 학생들이 본선 발표 대회에 올라섰다.
(사진 제공= 포항여고 방송부) -진로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는 학생
이번 진로 주간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직업에 대한 건전한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진로 개발 능력을 향상, 또 자신의 흥미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의 구체적인 꿈과 설정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취지에 맞게 자신이 꿈을 가지게 된 계기부터 꿈을 위해 하고 있는 노력, 준비해야 할 사항, 몇 년 후의 내 모습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로드맵 발표를 선보였다. 이에 청중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포항여고 2학년 손OO학생은 "친구, 후배들이 저렇게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랐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일이 쉽지 않았을텐데 다들 잘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2학년 이OO학생은 "친구들의 꿈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좋았고 발표를 들으며 내 꿈과 미래 계획도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된 거 같다."고 했다.
이밖에도 자기소개서 쓰기 대회, 나의 꿈 - 미래 내 모습 그리기 대회, 전문직선배초청 직업탐색박람회와 같은 다양한 2016학년도 진로 주간 행사가 진행되었다.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 3기 기자 백소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