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3기 박유빈기자]
2일 'AI 로봇 시대, 우리는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세계적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UCLA 교수의 초청 강연이 제주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렸다.
이 특강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주최하고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주관한 행사로 500여 명의 제주도민들이 관객석을 꽉 채운 가운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진행됐다.
강연에서 데니스 홍 교수는 과거부터 현재 연구 중인 로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봇을 소개하며, 현 시점 인공지능(AI) 및 로봇의 개발 수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인공지능(AI)은 '인간이 만든 지능' 임을 설명하며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인간을 위한 기술이며 인간을 위해 공존하는 기술임을 강조했다.
특히, 홍 교수는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어 가면서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 및 '긍정적인 삶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때 박수 갈채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3기 박유빈기자]
강연 끝난 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참석한 학생 및 시민들과 재밌는 포즈와 즐거운 표정으로 기념 사진을 찍어주는 홍 교수의 인간적인 모습에 한 학생은 "이렇게 재미있는 강의는 처음"이라며 "데니스 홍과 사진도 찍고 싸인도 받았다"며 웃음을 지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고승환 원장은 인사말에서 데니스 홍 교수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제주 도민을 위한 좋은 강연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23기 박유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