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위례고등학교 홈페이지]
위례고등학교가 이달 1일에 개교식을 가졌다. 위례고등학교는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 내에 위치해있는 고등학교이다. 지난 3월 2일 개교한 뒤 1학년 3학급, 2학년 2학급에 총 학생 95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교직원은 26명이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현대식 교실, 다양한 특별활동실, 체육관, 급식실등 최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위례고는 교훈을 논어에서 따와 '학열붕락 입지군자'로 정하였다. 이는 학문에 열심히 힘을 다하는 학교 '학열', 벗들과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학교 '붕락', 큰뜻을 세워 미래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입지군자'의 뜻을 담고있다.
개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개교경과보고, 교기봉정, 개교식 축사, 도서 기증식, 타임캡슐 봉인식, 케이크 커팅식, 교육활동 영상시청, 교가 제창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식전공연에서 위례고등학교의 밴드부와 댄스부, 영양사선생님의 무대로 식의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 수 있었다. 이어서 교기 봉정은 교육장님과 교장선생님이 맡아주셨으며, 도서 기증식을 통해 도서를 기증해주신 KB 국민은행 위례지점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식 이전에 미리 작성해둔 학생들의 꿈이 담긴 쪽지를 모은 타임캡슐 봉인은 각 반 회장이 맡아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위례고등학교 방송부' WHBS'가 제작한 활동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한학기를 되돌아 보고 함께 학교의 미래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이 끝난 이후에는 학교사랑퀴즈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얼마나 높은지 다시한번 더 느낄 수 있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3기 최민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