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4기 김민주기자]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하 '농생대')은 지난 8월 2일까지 중학생 대상의 생명공학 캠프를 개최했다. 서울대학교 농생대 홍보단 'CALSIAN'이 직접 학생들을 인솔했고, 2박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번 생명공학캠프의 주제는 '생명공학의 신기한 세계'로, 중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통해 생명공학 개념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서울대 농생대 교수진이 생명공학과 진로 특강을 선보였다.
첫 날 일정에서는 농생명공학부 곤충학 전공 강창구 교수의 곤충의 행동 및 사회성 진화 실험, 농림생물자원학부 작물생명과학 전공 김형석 교수의 작물원격탐사와 노지 스마트 농업의 미래 강연이 열렸다. 또 CALSIAN이 준비한 팀빌딩 시간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첫 날인데도 불구하고 여러 실험과 활동을 같이 하니 금세 친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의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4기 김민주기자]
둘째 날에는 농림생물자원학부 바이오소재공학 전공 기창석 교수의 오렌지 화장품 만들기, 농림생물자원학부 원예생명공학 전공 안태인 교수의 환경 제어식 농업, 그리고 팀 빌딩 시간이 있었다. 둘째 날 팀 빌딩 시간에는 멘토링이 진행됐다.
마지막 날에는 농림생물자원학부 환경재료과학 전공 곽효원 교수의 나무로부터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재료 이야기와 수료식이 열렸다.
수료식에는 각 조별로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CALSIAN이 직접 뽑은 제일 열정적이었던 학생 1명에게만 주는 상이 수료증과 함께 수여됐다. 한편 서울대 생명공학캠프는 중견 언론사인 서울신문사가 후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4기 김민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