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평창고등학교 자생동아리 SD 김**학생]
평창고등학교에는 금요일 6,7교시 정규동아리 시간외에 스스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자생동아리를 만들 수 있다. 현재 평창고등학교의 자생동아리는 요리동아리, 교육봉사동아리, 봉사동아리, 운동동아리,학습동아리 등 여러종류의 동아리가 있다. 그 중 진로가 같은 친구들이 모여서 만든 동아리도 있다. 바로 경찰동아리 SD이다.
경찰동아리인 SD는 Self-Defense의 약자로 경찰관이 되려면 자신부터 스스로 지킬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름을 지었다고한다. SD는 경찰관을 진로로 두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평창경찰서 학교 전담 경찰관과 함께 연계하여 순찰이나 경찰관 견학 등 일반학생들이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재 동아리인원은 13명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SD는 8월1일 봉평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에서 평창경찰서와 함께 연계하여 경찰관 분들과 함께 사회 4대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유통)근절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서 경찰동아리 SD의 김**학생은 "이 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에서 행하여지는 학교폭력, 성폭력 등 사회4대악이 사라지기를 바라는 SD학생들과 경찰관분들의 의미있는 활동이 되었던 것 같다." 고 전했다.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단 사회부 = 3기 홍새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