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국립부산과학관은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영화 더하기 과학’ 특별기획전을 열었다.
▲ ‘영화 더하기 과학’ 국립부산과학관 1층 김진재홀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영화 더하기 과학’ 은 작년 12월 23일부터 올해 4월 2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1층 김진재홀에서 진행되며 휴관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요금은 청소년과 성인은 2000원, 유아는 1000원이며 우대고객 및 만 3세 미만은 무료이다. (우대고객 :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영화 더하기 과학’ 전시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영화 더하기 과학’ 기획전에서는 영화에 숨겨진 과학을 주제로 특수효과 및 최신촬영기법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여러 대의 카메라로 찍어 시간이 멈춘 듯한 효과를 내는 타임 슬라이스체험, 영화 속 배경을 만나보는 코르마키체험, 360도로 보는 영화 VR 체험, 영화 속 효과음을 만들어보는 폴리 아티스트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에 참여한 문현여자고등학교 2학년 정유연(18)양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크로마키 체험과 타임슬라이스 체험이 가장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핸드프린트 기계가 고장나있어서 아쉬웠으며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많으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김혜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