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관내 청소년 센터인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집이 오늘 (25일, 토) 제 13기 청소년 운영 위원회(이하 청운위) 위촉식을 가졌다.
앞서,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집은 보령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실, 영화감상실, 댄스실 등을 제공하여 자유로운 학습활동을 제공 하고 있다.
오늘 위촉식을 가진 청운위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의 의견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시설에 설치되는 청소년 자치 운영기구이다.
청운위 13기는 모두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운위의 모토는 ‘우리가 여는 세상’ 으로, 청운위 활동을 통해 보령시 청소년들의 활동을 기획, 조정하고 운영한다. 청운위에서는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집 및 청소년 프로그램의 운영에 대한 정책 제안, 보령시 청소년에 관련한 정책 제안, 다양한 청소년 대상 교육(행사) 및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 계획, 홍보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지민기자]
청운위 활동으로 위촉장 및 봉사활동시간 수여를 받을 수 있고 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명의의 활동증명서 발급을 받는다. 또한 다양한 교육(행사) 및 프로그램 참가자격을 부여받으며 보령시, 충청남도, 국가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자치 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받을 수 있다.
청운위는 보령시 청소년들 스스로 다양한 청소년 관련 활동을 기획하고 참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주적 청소년 활동을 보장하여 청소년 의식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4기 이지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