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0기 진해심기자]
다가오는 2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MBN Y 포럼 2019'가 개최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하쿠나마타타, 지금 시작하라!'이다.
이번 포럼은 6가지로 세션으로 나뉘는데 개막쇼, 세션1 앵커쇼, 세션2 두드림쇼, 세션3 미래쇼, 세션4 영웅쇼와 특별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MBN Y 포럼 2019'의 주제인 '하쿠나 마타타, 지금 시작하라!'의 의미를 모든 청년에게 알린다. 도전을 주저하는 청년에게 작은 시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도전정신'과 할 수 있다는 '캔 두 정신'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개막쇼에서는 스포츠 영웅으로 뽑힌 박항서 베트남 국가대표 감독은 이날 화상 LIVE 방송 연결을 통해 연사로 나선다. 세션1 앵커쇼에서는 '작은 발걸음, 위대한 도약'을 주제로, 세션2 두드림쇼에서는 '청년 반란을 일으켜라'는 주제로, 세션3 미래쇼에서는 '미래를 창조하라'의 의미를 알리고, 세션4 영웅쇼에서는 '영웅들,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연향(미 국무부 통역 국장)의 강연이 예정되었으나,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으로 포럼 참석이 어렵게 되었다. 또한, 특별공연은 아이콘(iKON 가수)이 할 것으로 보인다.
많은 유명인사들이 오시기 때문에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정치부 10기 진해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