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인천포스코고등학교 사무국]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지난 2017년 8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인천포스코고등학교에서 ‘제3회 I-POSMUN’을 개최했다. I-POSMUN이란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모의유엔’으로 모든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위원회와 한국어로 진행하는 한국어 위원회가 있다.
영어 위원회에는 UNEP, UNESCO, WHO, UNHRC가 있고 한국어 위원회는 경제사회이사회, 군축안보위원회, 유엔우주업무사무소가 있다.
I-POSMUN은 인천포스코고등학교의 재학생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에서 온 외부대사들도 참가를 할 수 있다. 또한 올해 개최된 I-POSMUN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회의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게스트들도 신청을 받아 회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하였다.
학생들은 대한민국, 러시아, 스위스, 이탈리아 등 각 나라의 대표가 되어 회의에 참여하고 각 위원회의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유엔우주업무사무소에 참여한 한 학생을 인터뷰한 결과 그 학생은 “처음에는 모르는 친구들도 많고 처음 해보는 것이라서 걱정도 많이 되었지만 하다 보니 점점 재미있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도와줘서 재미있었고 성공적으로 회의를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어요.”라고 대답했다.
사무국, 스태프, 의장단 등 학생들의 수많은 노력으로 제3회 I-POSMUN은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인천포스코고등학교의 큰 행사인 만큼 앞으로 I-POSMUN의 많은 발전을 기대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변유빈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