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더 리얼 at 오사카성이 2016년 12월 16일부터 2017년 3월 12일까지 총 56일간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에서 개최된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오사카시가 손을 잡고 높은 수준의 전국 라이브 쇼를 개최하여 오사카 성의 매력을 연출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일본 오사카에 있는 영화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로 2001년에 개장하였다. 오사카성은 16세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한 후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성으로 약 10만 명의 인부를 동원하여 1583년에 축성을 시작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석채아기자]
스토리는 일본을 양분한 세기의 전투이다. 서군 도요토미 측과 동군 도쿠가와 측의 패권을 건 전투가 도요토미 측의 본거지인 오사카에서 벌어진다. 전투 중, 전국시대 명장이었던 사나다 유키무라는 어떤 식으로 전투에 임했을지 볼 수 있다. 후세를 위해, 그리고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백성들을 위해 스스로 목숨 걸고 싸웠던 사나다 유키무라의 삶을 그린 공연이다.
사나다 유키무라는 1567년 출생해 1615년 사망하는 인물로 일본 센고쿠 시대의 전설적인 무장이다. 원래 이름은 사나다 노부시게로 일본에서 드라마, 게임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인물이기도 한다.
공연 시간은 크게 1회차와 2회차로 나뉘어져있는데 1회차는 17시 30분부터 18시 30분 사이 시작, 2회차는 19시 15분에서 20시 15분 사이에 시작한다. (날짜별로 시간이 차이가 있다.) 전석은 지정석이지만 좌석은 선택이 불가하다. 전국 더 리얼 관람 티켓과 유니버설 스튜디오 1 DAY권을 세트로도 팔고 있으니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공연 모두 이용하려는 관광객은 참고하면 좋을 것 이다. 티켓판매는 로손티켓 웹사이트, 야후티켓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공연 시작 약 2시간 전부터 포장마차와 비슷한 라쿠이치라쿠자를 만날 수 있다. 타코야키, 당고, 음료 등을 판매하며, 오사카성의 아름다움과 먹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일본의 역사와 음식을 체험하며 일본에 대해 더 알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석채아기자]
전국 리얼 엣 오사카성은 노래와 춤, 연기, 액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쇼이다. 무대와 장치 그리고 무대 뒤로 보이는 오사카성에 비춰지는, 내용에 따라 달라지는 레이저 조명을 통해 무대의 긴장감과 스토리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또 연출이나 음향도 깨끗하다.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 솜씨 또한 출중해서 집중력이 있는 쇼를 만들어낸다. 마지막 불꽃놀이를 통해 화려함과 높은 수준의 무대를 느낄 수 있다.다만 일어와 역사를 모르는 외국인을 위해 외국인을 위한 내레이션이나 간단한 역사 설명을 먼저 시작하고 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석채아기자]
우리나라도 고궁이나 유적지에서 우리나라와 한국 역사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많이 개최한다면 외국인에게 우리나라를 더 알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 4기 석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