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부산에 위치한 문현여자고등학교는, 24일부터 이틀간 국립부산과학관으로 리더십캠프를 다녀왔다.
캠프에는 문현여고 학생회장 1명, 부회장 2명, 정부반장 81명으로 총 84명이 참가했다.
리더십캠프는 국립 부산 과학관 자유 관람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강의, 교장 선생님과의 대화, 야간 천체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캠프 중 강의는 3개로 구성되었으며 각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의는 심정미 강사님의 지도로 진행되었으며 훌라후프게임, 퀴즈맞추기 등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협동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강의는 현 부산 남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근무중이신 김보람 강사님이 진행하였으며 의사소통 및 회의 진행방법을 주제로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방법, 토론과 설득 진행방법등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강진 강사님이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셨다. 리더십 교육에서는 간부로써 해야할 행동과 리더와 보스의 차이등을 배울 수 있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혜진기자]
국립부산과학관 자유 관람과 야간 천체 교육은 부산국립과학관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1시간동안 과학관의 자동차,항공우주관, 선박관 등 상설전시관과 영화 더하기 과학 등 특별기획전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야간 천체 교육은 과학관 옆 천체투영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날씨가 좋지않아 실제 별을 관찰할 수는 없었지만 돔스크린으로 별자리에 대해 배우고 멀리있는 건물을 망원경으로 관찰하는 등 여러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김혜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