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여러 첨단 기술들이 폭포처럼 쏟아지는 이런 시대에 자동차 산업이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 이런 흐름을 따라 열심히 노를 젓고 있는 자동차 회사 중 현대자동차가 만든 다양한 자동차와 그런 자동차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 수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6기 이건기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현대자동차에서 만들어 세계에 모습을 드러낸 다양한 차량들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예약을 해야 볼 수 있는 상설 전시와 예약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테마 전시가 있다.먼저, 상설 전시는 강철의 시작부터, 각 부품을 찍어내고, 조립하여 만든 차를 시험하고, 신기술을 실험하고, 디자인하고, 극한을 달리는 것까지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테마 전시에서는 거대한 화면으로 나오는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새롭게 출시된 현대자동차와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예술 작품들과 남양연구소(Namyang)에서 태어나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에서 담금질을 하여 탄생하게 된 N brand의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WRC(World Rally Championship)라는 해외 경기에서 큰 고생을 한, 실제 레이싱 경기에서 쓰인 자동차를 눈앞에서 만날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6기 이건기자]
그렇다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 자동차만 전시해 놓은 것은 아니다. 넓은 곳을 탐험하기에는 체력이 따르고, 그 체력을 채울 수 있는 식당도 있다. 또한 자신을 이곳까지 데리고 와준 자동차에게도 서비스를 받게 해줄 수 있다. 이외에도 테마 시승, 교육 프로그램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들이 있으니 부모도, 아이도, 모두 안심하고 와도 좋을 곳이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중형 SUV인 싼타페의 동생 즈음 되는 준중형 SUV인 투싼을 출시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16기 이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