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7일부터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한 '제21회 부산 국제관광전'이 개최되었다. 이름이 '부산 국제관광전'이라서 관광에 관련된 행사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해외 전통민속 공연과 세계음식 페스티벌, 전통문화 체험관 및 포토존 운영, 경품추첨 이벤트 등을 실시하기 때문에 더욱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이수영기자]
이 행사는 세계의 40여 개의 나라가 참석하여 해외 전통민속공연, 세계음식 페스티벌, 참가국 홍보영상물 상영 등을 진행했다. 해외 전통민속공연은 그 나라의 전통을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이다. 다양한 나라의 형형색색 다른 전통공연은 방문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세계음식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의 김치, 터키의 케밥처럼 각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참가국 홍보영상물은 그 나라의 아름다움을 방문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부산에서 부산 관광 전국영상공모전과 부산 관광 사진 공모전도 진행했다. 또한, 부산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의 명물과 명소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가 열리는 4일 동안 매일 새로운 프로그램들도 만나볼 수 있으니 4일 전부 가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17시~18시에 가면 경품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어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사전등록과 무료초대권을 사전에 신청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1995년에 최초로 개최해 2018년 현재까지 매년 한 번씩 행사가 진행되었으니, 2019년에 개최할 시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8기 이수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