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바이오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5월 5일부터 7일까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개최 된다.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물 문화, 놀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이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전시관, 만남의 광장 등 야외에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번행사에서는 멸종위기종을 테마로 한 동·식물모양의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자석막대 및 생물모형을 활용한 낚시놀이로 담수생물의 이해도를 증진할 수 있는 ‘Let’s go fishing 프로그램’, 곤충류,양서류 등 다양한 생물모형을 만들어보는 생태 테마 교실인 ‘에코 생태 테마 교실’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박은서기자]
또한 즉석에서 삐에로가 생물모양의 요술풍선을 만들어 주는 요술풍선잔치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설치된 포토존에서는 기관캐릭터와 함께 가족사진도 찍을 수 있다.
또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5월 2일부터 7일까지 전시관이 무료로 개방되며 자원관 내의 전시관 2층에서 5월 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감청기감독의 로봇태권V ‘엉뚱 산수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박은서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박은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