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 16일 금요일 학교 보충수업시간에 서귀포고등학교 4층 진로활동실에서 서귀포고등학교 제 50대 학생정·부회장 후보자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귀포고등학교 제 50대 학생회장 후보자 4명과 학생부회장 후보자 3명, 총 7명이 출연하여 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이현기자]
이날 진행된 토론회는 스탠딩 방식으로 1시간이 조금 넘게 진행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모든 과정이 영상으로 촬영된 후 편집되어 서귀포고등학교 페이스북페이지에 게시되었다. 그래서 서귀포고등학교 페이스북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누구나 토론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토론회 영상을 제작한 한 학교 동아리측은 후보들의 유세와 동시에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본 영상을 기획, 제작하였고 '민주주의의 꽃은 선거다.'라는 말처럼 이번 학생정·부회장선거를 통해 서귀포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진정한 민주 시민의 자세를 배울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하였다.
7월 14일 금요일 서귀포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서귀포고등학교 제 50대 학생정·부회장 선거에서는 ‘교내예술제 매년 개최’, ‘2학년 대상 현장체험학습 실시’, ‘동아리의 날 지정’등의 공약을 건 회장 후보 기호 3번 강경민 학생이 학생회장으로, ‘현장체험학습 확대’, ‘2018러시아 월드컵, 평창동계올림픽 주요 경기 생중계 방송 시청’등의 공약을 건 부회장 후보 기호 1번 현유승 학생이 학생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들의 임기는 2학기부터 시작되고 1년간 학생회장·부회장으로서 학교를 이끌어나갈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김이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