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7일 저녁시간, 경남외국어고등학교(이하 경남외고) 강당에서는 2016학년도 동아리 발표회가 열렸다. 동아리 발표회는 1학년 신입생들을 위한 경남외고의 행사 중 하나로, 2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동아리의 활동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은 각 동아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번 동아리 발표회에서는 대략 30여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풍성한 발표회가 이루어졌다. 경남외고의 오케스트라 동아리 OST의 무대를 시작으로, 일반 동아리 소개와 무대 동아리의 무대가 이어졌다. 각 동아리들은 지난 1년간의 실적과 2016년 활동계획을 알리고 동아리의 장점을 소개하였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김길향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학년 박** 학생은 “동아리가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각 동아리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 지 알 수 있어서 진로에 관련된 동아리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2학년 정** 학생 또한 “우리 동아리에 대해 소개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 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주어서 좋다”며 “다른 무대동아리의 무대를 보며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
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경남외고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진로와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부터 5,6교시를 자율활동 시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비교과 수업과 동아리 활동 시간을 마련해주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