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대구외국어고등학교 유** 선생님]
지난 3월 2일 수요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소재한 대구외국어고등학교 (이하 대구외고) 강당에서는 신입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재학생들과 교사들이 모인 자리에서 제 7대 윤형배 교장의 취임식 및 20회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입학식에 앞서 진행된 제 7대 교장 취임식에서는 새로운 교장의 부임을 축하하는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위원장을 비롯한 내빈 축사가 이어졌다. 개회식을 마친 후에는 윤형배 교장뿐만 아니라 대구외고에 올해 새로이 부임한 교사들 및 학교 운영을 위한 여러 부서의 부장교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형배 교장은 훈화를 통해 신학기를 맞이하는 대구외고 학생들에게 학교 교훈인 ‘Step Forward, Embrace Your Future’에 맞춰 남들과는 다른 것에 도전하는 도전정신과 글로벌 시대에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잊지 말 것, 대구외고인으로서 지녀야할 실력과 인성, 품격을 강조하였다.
취임식이 끝난 오전 10시부터는 강당에 도착한 1학년 학생들과 함께 제 20회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간단한 개회식 이후 2월 중순에 실시한 교육청 주관 반 배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1학년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1학년 부장 교사와 학반 담임교사를 소개하였다. 뒤이어 강당의 앞쪽에 서있던 1학년 학생들이 강당 뒤쪽으로 돌아서 인사하고 2, 3학년 학생들이 답례로 입학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박수를 치는 대구외고만의 전통으로 인사를 나눈 이후 교장훈화를 들은 뒤 마지막으로 교가를 부르면서 입학식을 마무리하였다. 고등학교 생활에 첫 단추를 꿰는 20기 신입생들에게 대구외고가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색다른 활동에 임하면서 진로를 탐색, 설계할 수 있고 학문적 지식뿐만이 아닌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배움터가 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3기 박수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