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일,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던 겨울 방학이 지난 후 새 학기가 시작되었다. 울산외국어고등학교에서는 새 학기의 시작으로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입학식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내 3층 체육관에서 진행되었는데, 1학년 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교복을 단정히 입은 후 체육관에 입장했다.
본격적인 입학식이 시작하기 전, 2학년 재학생들의 축하 무대들이 시작되었다. 사물놀이 동아리 '예그리나'와 관현악 동아리 '돌채'가 신입생들을 위해 멋진 무대를 펼쳐주었다. 식전 행사를 진행할때 많은 부모님들이 자리에 함께 와 주셔서 공연을 관람하고 신입생들의 입학식을 기다렸다.
[사진 출처 :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홈페이지 ]
식전 행사가 모두 끝난 후, 본격적인 입학식이 시작되었다. 일반적인 형식에 맞춰 입학식을 진행하다가 중간에 외고의 특성을 살려 다른 학교들과는 다르게 '우리의 다짐(Our Pledge)'을 영어로 낭독하였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은 학교 입학 후 열심히 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입학생들과 재학생들의 상호간에 인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들은 새로 들어온 입학생들에게 모범이 되고, 입학생들은 재학생들을 존중하고 좋은 모습을 본받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사진 출처 :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홈페이지]
1학년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해서 진정한 '외고인'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입학식은 마무리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 3기 한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