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고등학교 제29회 방송제 홍보 포스터
[이미지 제공=가락고등학교 방송부 KBC]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지난 2017년 8월 25일 가락고등학교 멀티미디어 실에서 "제29회 방송제"가 열렸다. 이번 방송제는 "놀이공원"이라는 주제로 MC를 맡은 이예은 양과 송인규 군 (1부 MC), 김윤서 양과 이주영 군 (2부MC)은 동심으로 돌아가 놀이공원을 떠오르게 하는 애드리브로 제29회 방송제를 진행하였다.
▲ 진행 중인 2부 MC (왼쪽부터) 이주영, 김윤서
[이미지 촬영=가락고등학교 김예지 학생]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가락고등학교 방송제는 가락고등학교 소속 방송부 KBC의 29년째 이어지고 있는 전통 있는 소축제로 대본 작성, 영상 촬영, 편집 등 방송부원들의 1년간의 성과라고 한다.
이날 방송제에서는 MC들의 재치 있는 애드리브와 함께 방송제를 즐기며 꼭 지켜야 할 '에티켓 영상'으로 막을 열었다. 또 여러 학생들과 "방송제 갈 사람 나야나" 라는 로고를 외치는 '로고로고 영상', 큰 사랑을 받아온 지붕 뚫고 하이킥 '황정음의 치즈버거 영상 패러디', 분장으로 재미있게 리메이크한 'CF 산와머니 패러디', 싸이의 신곡 'I luv IT'을 바탕으로 가락고등학교 흑인음악부와 연합하여 제작한 뮤직비디오, 설현의 시원한 사이다를 맛볼 수 있던 'CF 스프라이트 패러디', 고등학생이라면 공감할 '고등학교 공감 영상', 샤이니처럼 스트레스를 날려준 'CF 뿌셔뿌셔 패러디' 순으로 진행되었고 추첨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막이 내렸다.
영상으로 인한 지루함을 없애기 위한 중간중간의 방송부만의 특색을 살린 게임들도 있었는데, '방송부를 이겨라'라는 주제로 절대음감, 빨리 말하기 등의 게임이 진행되었다. 이 또한 게임 MC들의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며 뜨거운 호응과 참여를 얻을 수 있었다.
▲KBC 28기, 29기 방송제 리허설 中 단체사진
[이미지 촬영=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5기 이예은기자]
가락고등학교 방송부 KBC는 큰 어려움 없이 축제를 마쳤지만 이 과정은 쉽지 않았다. 장민혁(18세, KBC 28기 차장)군은 "영상 편집 및 촬영에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학교가 지원을 전혀 해주지 않아서 어려움이 많았다"라고 전했다. 또 2부 MC 김윤서 (17세, KBC 29기)양은 "놀이공원이라는 콘셉트가 생각보다 한정적이어서 대본을 작성할 때가 가장 힘들었다."며 "내년에는 더 발전한 방송제를 보여드리기로 약속하겠다."라는 포부를 남겼다.
제 29회 방송제가 끝난 후 이예은 (18세, KBC 28기 부장)양은 "이번 방송제를 통하여 영상제작기술을 더 공부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 또 방송제에 오지 못하신 분들과 다시 영상을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Facebook 페이지 가락고 방송부 KBC'에 영상을 올릴 예정이니 많이 봐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가락고등학교 방송부 KBC의 단체사진
[이미지 제공=가락고등학교 방송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을 허락받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이예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