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승연기자]
수도여자고등학교에서 이번 9월 8일 금요일에 향상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상아당(학교건물)에서 학교수업이 끝난 후 (16:30)에 열렸다.
향상음악회의 개최 목적은 음악전공자 및 음악을 즐기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펼칠 기회와 무대경험뿐만 아니라 음악을 감상하며 문화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음악회의 참가자들은 모두 수도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이루어졌으며 피아노와 플루트의 악기연주뿐만 아니라 성악과 가요 보컬의 공연도 이어졌다. 그뿐만 아니라 보컬무대는 노래의 반주를 악기연주 참가자들의 협력으로 공연되었다. 게다가 가요부분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작곡한 곡을 가지고 무대를 꾸며나가기도 하였다.
이번 향상음악회의 가장 큰 의미는 공연 참가자뿐만 아니라 공연진행, 음향담당 등등을 학생들이 모두 직접 주도하여 이루어졌다는 부분이다.
이 향상음악회는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공연 후 정리 또한 학생들이 담당하였다. 음악회에서는 공연을 감상하러 온 학생들을 위해 빵과 음료를 제공하였으며, 공연이 끝나고 행운권 추첨의 행사 또한 진행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였다.
이번 향상음악회의 담당 선생님께서는 ‘선후배의 멋진 연주 감상으로 행복을 만끽하며 삶의 한 자락의 여유를 누리는 수도인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음악회 참가자는 ‘친구들 앞에서 연주를 한다는 것이 떨리기도 했지만 방과 후에 시간을 내줘서 음악회를 감상해준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4기 김승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