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안효진기자]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열린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직접 들어가 보았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강릉 올림픽 파크와 평창 올림픽 프라자에서 경기를 치른다. 주로 실내경기는 강릉 올림픽 파크에, 실외 경기는 평창 올림픽 프라자에 위치하고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안효진기자]
이처럼 여러 군데에 셔틀버스 승하차장이 있고, 무료로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셔틀버스를 타고 강릉 올림픽 파크나 평창 올림픽 프라자에 도착하면 보안검색을 마친 후 티켓확인을 하고 입장할 수 있다. 당일 경기 티켓이 있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없어도 2000원을 내면 올림픽 파크 내에 입장할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안효진기자]
올림픽 파크 내에는 여러 경기장과 시설들이 있다. 강릉 올림픽 파크에는 강릉 하키 센터와 강릉 컬링 센터, 강릉 아이스 아레나 등이 있고 평창 올림픽 프라자에는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와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 휘닉스 스노 경기장이 있다.
이외에도 옷과 인형, 핀과 뱃지 같은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슈퍼 스토어와 여러 가수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사이트, 코카콜라 초대형 자판기 등 즐길거리가 즐비한다. 파크 내에는 음식물 반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관중 매점과 관중 식당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대회인 만큼 만족하고 온 올림픽 파크였으며 경기 말고도 즐길거리가 많으니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6기 안효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