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과학 없이 살 수 있을까? 이 세상의 모든 것은 과학으로 되어있다. 우리는 과학이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런 과학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대전광역시 엑스포 시민광장, 한빛탑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예준기자]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무엇일까 2000년도부터 개최된 행사로, 올해로 17번째를 맞고 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기업 및 학교 등에서 기업에서는 자신의 제품 홍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발명한 발명품과 과학에 관한 사실들을 알려주려는 목적으로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에는 무엇이 있을까? 앞에서도 말했듯이 기업 및 학교에서 준비한 발명품 및 자사 제품, 연구소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었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예준기자]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현미경으로 미생물 관찰하기’, ‘원소 주기율표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들이 있었다. 또 유명한 대학교 및 기업에서 주관하는 과학실험들도 있었다. 그런 체험들을 하려고 초등학생부터 중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또 앞으로 대전에 생길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에 관한 팜플렛과 전광판도 인상이 깊었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이예준기자]
이번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통해서 “과학의 도시 대전”이라는 말이 틀리지 않았음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여러분도 과학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사이언스 페스티벌' 같은 과학 행사를 참여해보자.
한편,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10월 21일(토)부터 10월 24일(화)까지 개최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이예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