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태은기자]
2017년 9월 2일(토) 14시 울산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제14회 북구 청소년 예술제가 개최되었다. 이번 청소년 예술제는 울산광역시 북구가 주최하고 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구청장, 시·구 의원, 청소년 유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 3분과 청중평가단 100분의 점수를 반영하여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2팀, 입상 12팀을 선정한다. 대상과 입상을 제외한 금상, 은상, 동상은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눠 각각 1팀씩 모든 팀에게 시상한다. 제14회는 "너의 끼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울산 북구에 사는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꿈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 청소년예술제는 총 19팀이 참가했으며 노래, 밴드, 댄스 등의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다.
[이미지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태은기자]
축제는 13시부터 17시까지 총 5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전문 MC의 사회자가 진행해 내빈과 참가자 모두에게 큰 웃음을 주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경연대회 그리고 현장이벤트와 경품추첨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알찬 축제였다.
경품은 1등 최고급 산악 MTB자전거 1대, 2등 최고급 블루투스 스피커 3대, 3등 블루투스 스피커 5대 마지막으로 행운상은 레저용 블루투스 5대가 준비되어 있었다. 친구나 가족을 응원하거나 같은 나이 또래의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서 온 내빈들이 응원뿐만 아니라 경품도 받아가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경연대회를 마친 후 시상식 준비를 하는 동안 한국예술벨리댄스협회&플로라k무용단이 멋진 무대로 참가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었다.
울산 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매년 열리는 북구 청소년 예술제에 참가하여 숨겨진 재능을 마음껏 뽐내어 큰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5기 김태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