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코엑스 B홀에서는 8월 10일 목요일부터 8월 12일 토요일까지 국내 온·오프라인 및 해외 시장 진출과 유통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주)신한전람이 주관하고 스마트 디바이스 쇼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17 KITAS 스마트 디바이스 쇼가 진행되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최형모기자]
KITAS 2017은(는) 일반 입장은 5000원의 입장료가 있지만 사전등록 제도가 있어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인증을 마치면 당일 확인 후 무료입장 가능하며 FREES 입장이라는 방법도 마련되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최형모기자]
이번 KITAS 2017은(는) 총 383개의 부스로 나누어져 있으며 151개의 기업이 모바일 액세서리,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VR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드론을 비롯한 개성 있고 신기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KITAS에서는 대형 유통 MD 초청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전동 킥보드, 스마트 모빌리티 등을 직접 주행해 볼 수도 있는 공간과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코너를 배치해 전시회 관람 중 휴식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하게 구비하였고 갖은 체험 부스와 SNS 홍보, 게임 등을 통한 상품 증정 등을 통해서 IT 과학 기술에 더욱 친근해질 수 있게 해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최형모기자]
KITAS 2018은(는) 2018년 7월 14일에서 7월 16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도 그렇지만 특히 IT 강국 대한민국의 IT 과학 분야의 발전 속도는 굉장히 빨라 가히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다. 이 때문에 내년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 전시될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무엇이 있을지 벌써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최형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