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3기 지다희기자 - 대송고등학교 홈페이지 안내문 직접캡처 〕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에 위치한 대송고등학교는 다가오는 2016년 7월 20일에 학생이주도하는 진로 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학생이 직접 직업인 및 직업을 체험 할 수 있는 장소에 연락을하여 사전 양해를 구한수 7월 20일에 그곳에 직접 가서 진로를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한다.
이 체험활동을 하기위한 기획안 대회도 개최된다. 직접 계획한 체험활동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면기획안 대회에 참여가 된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능력을 키우고 진로 결정시 다양 직업들을 직접 체험에 보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기획안 대회는 학년별 최대 20%이내의 인원으로 최우수,우수,장려로 수상을 하며 각각 학력증진 마일리지 20점,15점,10점을 부여한다.
체험활동후 보고서 대회 개최도 열릴 예정이다. 보고서 대회 양식은 신문양식이며 같은 체험활동을 한 학생들 4~10명이 조를 구성하여 제출을 한다. 체험 활동 참가학생 수가 4명 미만인 경우 그 학생 전체가 한 조로 신문 제작이 가능하다. 제출 방법은 출력물을 제출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경우 파일로 제출을 하며 우수작은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시상은 학년별 최대 20%이내의 인원으로 최우수,우수,장려로 수상을 하며 각각 학력증진 마일리지 20점,15점,10점을 부여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3기 지다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