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홍천고등학교 영상제작동아리 솜니움의 이혜수 부장]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홍천고등학교에서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활동은 영상제작동아리 '솜니움'과 홍천고의 간판동아리 'APPLE' 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솜니움'과 'APPLE'의 부장은 두 동아리의 특성을 살려서 작업을 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대화를 나누었고, 축제 날에 학생들에게 무엇인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목적으로 인기 아이돌 트와이스의 'cheer up' 과 세븐틴의 '만세'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Cheer up' 뮤직비디오에는 여자부원들의 상큼한 모습과 귀여운 안무를 담았고, '만세' 뮤직비디오에는 짝사랑을 하는 풋풋한 남고생들의 스토리와 멋진 군무를 담아내었다. 이번 영상제작은 A 부터 Z 까지 학생들만의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자랑스럽고 값진 활동이었다. 영상제작동아리 '솜니움' 부원들은 밤을 새며 편집과 기획을 하였고, 댄스동아리 'APPLE'의 부원들은 점심 시간, 쉬는 시간 없이 안무연습에 매진하였다고 한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결과물은 전교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고 앞으로도 영상제작동아리 '솜니움'은 뮤지컬동아리, 보컬부 등 다양한 예체능 동아리와의 더 특별하고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을 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2017년에도 홍천고등학교의 동아리활동은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여 학생들의 기대를 모았다.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꿈을 향해 도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펼치기 위한 동아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4기 임정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