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주고등학교에서는 2016학년도 수봉 종합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수봉 종합 축제에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학교 중점 교육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발표, 동아리 홍보 및 발표, 학생 어울림 한마당 등 경주고등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축제 시작 오래전부터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회장과 학생부회장의 진행을 중심으로 본교 강당 괘정관에서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첫째 날, 학교 중점 교육 프로그램 활동 발표에서 학교에서 2016학년도 1년 동안 실시되었던 여러 분야 우수 학생이 발표를 시작 하였습니다.
특히 친구들과 조를 이루어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인 '친구유캠' , 아버지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인 '부자유캠' 에 참여하고 난 뒤 느낀 점을 발표하는 시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최우수 동아리 발표와 토론대회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날 가장 학생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는 프로그램은 바로 '수봉면가왕'이었습니다. 축제 한 달 전부터 교내에 '수봉면가왕' 참가 모집을 시작하였고, 많은 참가자들을 학생회에서 심사하여 선정된 8명의 학생들이 가왕 자리를 놓고 치열한 노래 실력 경쟁을 하였습니다.
축제 둘째 날, 영어 연극 동아리의 연극과 영어 토론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학생회 자유 말하기 '주먹이 운다'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먹이 운다'도 마찬가지로 축제 한 달 전부터 학생들의 사연을 하나하나 받아보고 학생회에서 사연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축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장기자랑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노래, 랩, 댄스 등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였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장기자랑을 끝으로 이틀간에 걸친 축제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미지 제공=경주고등학교 홈페이지]
이번 모두가 재밌게 즐기고 참여한 이번 축제를 통해서 1년 동안 쌓인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도 풀 수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양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