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성 서부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홍보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홍보단은 크게 두 가지로 운영되고 있다.
첫 번째 책자 제작이다. 이 책자는 복지관의 행사를 담아내는 역할로써 매달 진행되는 행사를 담아내며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책자의 디자인과 사진 그리고 기재 될 글까지 모두 학생들이 담당하고 있다. 이 과정 하나하나에서 홍보단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의견들이 반영되고, 그것을 토대로 하나의 책자가 제작되는 것이다. 그리고 완성이 된 책자는 복지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업로드된다.
두 번째 촬영팀이다. 이 촬영팀은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행사를 카메라에 담아 복지관 홍보에 힘쓰는 역할이다. 이 영상을 토대로 삼아 복지관 홍보영상 제작에도 크게 이바지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홍보단은 홍보단 홍보 영상 제작에 몰두하고 있으며, 앞으로 차츰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제작이 완성된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니 참고해도 좋다. 또한 홍보단으로 활동할 시 학생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온다. 예를 들면 홍보단 활동 시간만큼 봉사 시간을 지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연관된 활동을 함으로써 더 많은 이익을 볼 수 있는 홍보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1기 김지은기자]
아직 시작단계로(홍보단 1기임) 미흡한 부분이 있을지라도 열심히 노력하고 의지를 다지며 나아가는 화성 서부사회복지관 홍보단 학생들을 응원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1기 김지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