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5일(스승의 날) 성광고등학교 전교생(약 8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광고등학교 문화행사부에서 주최, 주관한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칠판 스케치북 콘테스트, 색종이 꽃 만들기, 꽃 달아 드리기, 보이는 라디오, 사제동행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위의 행사 중 꽃 달아 드리기는 문화행사부 부장(김정보)이 직접 명단을 작성하여 행사부원과 학교 간부들이 교사 및 행정직원은 물론이고 배식도우미, 청소도우미, 교내미화원 등 교직원 108명에게 모두 카네이션을 전달하였다.
[이미지 제공=성광고등학교 방송부/문화행사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또한, 이번 행사에서 처음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도 TV에 이상이 있었던 3학년을 제외하고는 사연읽기, 선생님들의 광고, 스승의 은혜 뮤직비디오 등을 시청하며 대부분의 학생과 교사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미지 제공=성광고등학교 방송부 / 문화행사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편, 문화행사부 부장(김정보)은 전체적으로는 10점 만점의 8점이고 계획대로라면 10점 반점에 10점이었을 것이라며 준비과정에서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는 점, 열심히 준비하였지만 3학년 TV 송출이 안 되고 방송 시스템 특성상 특정 마이크에서는 복도 송출이 안 되는 등의 변수가 있었다는 점, 스승의 날 뮤직비디오 촬영 중 영상의 반이 삭제된 점 등이 아쉬웠다며, 내년에 개선을 위해 한계점 분석 및 해결방안을 마련했다고 전하며 뮤직비디오 준비과정에서 새나리 밴드와 함께해서 즐거웠다는 말을 덧붙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11기 성재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