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청주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2018년이 끝나가는 12월 28일 금요일, 청주여자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영어 솜씨와 연기를 뽐낼 수 있는 English Drama Festival 대회가 개최되었다. 영어연극 솜씨를 뽐내기 위해서 학생들은 시험이 끝난 직후 한 달 동안 영어 대본을 작성하고 연출하면서 모든 힘을 영어 연극에 쏟았다. 또한 이 영어연극은 모든 학생들이 올라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에서 한 팀만 올라갈 수 있어 더 치열했다.
English Drama Festival은 올해 개최된 것이 아니라 몇 년 전부터 계속 진행해오던 대회이다. 학생들이 연극을 연출하는 법과 영어 대본 작성하기, 영어 대사를 외워 연극 준비하기를 통해 영어 실력과 친구들 간의 협동심이 길러진다.
올해는 총 11반 중 8팀이 참가 하였고, 로미오와 줄리엣을 비롯하여 Great pacific garbage patch 이야기를 다룬 인어공주 이야기, 크리스마스파티, 겨울왕국 등 수많은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이 사진은 2학년 4반의 ‘로미오와 줄리엣’ 작품이며, 많은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2학년의 김00는 인터뷰에서 “이 English Drama Festival에 참가하면서 영어 실력이 늘고 무대에 서는 연습을 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무대를 참관한 학생 중 한 명인 윤00은 "처음에는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친구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하였고,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라고 하였다.
올해에는 2학년뿐만 아니라 1학년도 참가하여 더 많은 영어 연극을 볼 수 있길 바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9기 윤아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