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등촌동에 위치해 있는 경복비즈니스 고등학교에는 7개의 팀으로 이루어져 있는 창업동아리가 있다. 아이디어창업팀, 글로벌비즈니스팀, 새터민다문화창업팀, 금융사업팀, 회계사업팀, 프레젠테이션창업팀, 칵테일창업팀으로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글로벌 비즈니스팀의 2학년 단장 이하얀학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이하늘기자]
Q1 동아리에 대해 간단한 소개부탁드려요!
A1 무역이 무엇인지에 대한 공부와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등 무역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동아리입니다. 1학년 때 무역을 모른다고 하더라도 글로벌 비즈니스동아리에 들어와 무역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을 공부하고 국제상무나 비즈니스영어 수업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학년이나 3학년은 학교수업에서 배우는 것을 동아리에서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어 내신관리에 도움이 되는 동아리입니다.
Q2 동아리 활동에 주 목적이 무엇인가요?
A2 무역을 공부하면서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등의 자격증 취득과 배우고 있는 과목이나 후에 배울 과목에 예습과 복습을 하여 무역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히고 교내 경진 대회에서 비즈니스영어를 준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입니다.
Q3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A3 무역 공부를 하는 동아리로서 무역영어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사이좋은 선후배관계를 유지하며 선배에게 많은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글로벌비즈니스 팀의 단장으로써 예습, 복습의 효과와 자격증취득, 교내 대회등 여러 방면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경제부=4기 이하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