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가람 고등학교에서 오는 5월 ‘학생인턴제’가 실시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다양한 학생회 활동 경험과 학생자치 활동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학생인턴제는 학생자치에 관심이 있거나 학생회 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학생회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제도이다.
별가람고 학생인턴제는 직속 선배 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직속 선배제는 학생회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직속 선배로 하여 한 사람당 두 인턴을 맡고 관리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통해 인턴들이 학생회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을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준다.
인턴제는 활동을 할 때마다 도장으로 찍고 출석을 체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활동을 모두 수행한 경우 실제 학생회 서류 부분에서 가산점이 적용된다. 이때 활동률이 미미할 경우 인턴과 가산점 적용 부분에서 제외된다
인턴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임기가 교체되는 7월까지 2달간 진행될 예정으로 체육대회, 5.18운동, 공청회, 예산심의제 등의 행사들을 기존 학생회와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인턴제는 4월 21일 1차 서류 면접이 끝났으며, 4월 24일 방과 후 2차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인원은 1학년 15명, 2학년 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별가람고등학교 김예린 학생]
이번 인턴제를 통해 별가람 고등학교의 학생자치를 더욱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학교 활동 참여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4기 황현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