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장혜수 대학생기자]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2021년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에 대한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쓰기 활동으로 참여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인성교육이다. 2020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감사편지쓰기가 긍정적 정서를 유발하여 아동·청소년의 언어습관과 인성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장혜수 대학생기자]
이번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편지쓰기’라는 주제로 2021년 6월 30일까지 접수받고 있다. 참여 방법으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감사편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편지지 신청 후 편지를 작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감사편지를 쓴 후 편지지 사진을 찍어 ‘1833-3482’로 문자를 보내 접수할 수 있다. 그리고 학교 단체인 경우, 편지지를 스캔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보내 접수할 수 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장혜수 대학생기자]
이번 공모전을 참여하면 수업키트 제공, ‘그냥그런토끼’ 이모티콘 발송 등의 참여 혜택이 있다. 또한, 개인은 수상 결과에 따라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최대 50만 원의 시상금을 받을 수 있고 학교 단체는 약 50개교가 학교 발전기금 100만 원의 시상금 또는 '땡큐트럭(전교생 간식 배달)'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2기 대학생기자 장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