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도연 대학생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교육부에서 공동으로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6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은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참여 아동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인성교육이다. 편지 발송은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모든 대상에게 가능하다. 전국의 모든 초·중·고등학생 또는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성인도 참여는 가능하나, 수상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공모전 참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thanksletter.com)를 방문하여 온라인에서 직접 편지를 작성하여 접수하거나, 수기로 작성 후 사진 촬영을 하여 문자(1833-3482)로 전송하여 참여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 참여는 무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측은 문자 접수가 올해부터 가능해진 것이 2021년 공모전의 차별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김도연 대학생기자]
재단 측이 밝힌 공모전의 특별한 혜택으로는 교과연계 수업자료와 가정통신문 및 편지지 양식,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 ‘땡큐 트럭’, 그리고 학교 단체상 발전기금 100만 원 등이 있다.
교과연계 수업자료 및 양식은 참여자 누구나 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그냥그런토끼” 이모티콘은 접수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전교생을 위한 간식 배달 트럭 ‘땡큐 트럭’은 ‘학교 우수상’ 시상금으로 전교생 수 대비 접수율이 높은 학교들에 증정되며, ‘학교 단체상’ 시상금인 발전기금 100만 원은 적극적인 참여를 보인 30개교에 증정된다. 이 외에도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각 시도 교육감상(17곳) 등의 상이 시상내용에 포함된다. 재단 측은 2020년 진행된 감사편지 공모전에 약 2만 명이 수상한 바 있다고 밝혔다.
3월 1일부터 진행 중인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접수는 6월 30일까지이며 수상자는 9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기타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감사편지 사무국(1833-3482)으로 가능하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2기 대학생기자 김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