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실제로 여행을 가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래서 기사로 잠시 온라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핀란드 여행을 준비하였다. 핀란드는 스칸디나비아반도 옆 발트해와 맞닿아 있는 북유럽의 국가이다. 그렇지만 지리적으로 스칸디나비아반도에 속하지는 않는다. 북유럽의 노르딕(Nordic) 5개 국가 중 아이슬란드와 함께 공화국이다. 핀란드는 핀란드어, 스웨덴어를 사용한다. 핀란드에서는 유로를 공식 화폐로 사용하고 있다. 핀란드는 자연 친화적인 나라로도 알려져 있다. 핀란드에는 산타 마을, 오로라, 사우나, 무민(캐릭터), 자일리톨 등 유명한 것이 많다.
[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16기 김상현기자]
핀란드의 수도는 헬싱키이다. 헬싱키의 유명 명소 중 몇 곳을 소개하자면 핀란드에서 태어난 세계적인 작곡가 얀 시벨리우스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공원인 시벨리우스 공원, 방어 목적으로 지어진 요새인데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주요 관광지가 된 수오멘린나 요새, 쇼핑을 할 수 있는 마리메꼬 등이 있다.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핀란드 또한 맛있는 먹거리가 많다. 핀란드에서는 시장에 나가면 연어나 청어 등 다양한 해산물들을 만날 수 있다. 핀란드 사람들은 다양한 생선 요리와 감자, 진한 수프, 호밀빵, 커피를 즐겨 먹는다. 카리 알라 파이와 블랙 소시지, 칼라쿠코가 대표 음식이다.
마지막으로 핀란드의 간단한 인사말을 소개하자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인사는 Hei, Moi, Terve가 있다. 안녕! 안녕하세요!라는 뜻이고, 순서대로 헤이, 모이, 떼르베라고 말한다.
[이미지 제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6기 김상현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국제부=16기 김상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