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20년이 12월 한 달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멜론이 멜론뮤직어워드 2020의 온라인 개최를 확정 지었다. 원래대로라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음악 시상식이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객 없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된 것이다.
그러한 탓에 멜론뮤직어워드 2020의 구성도 예년과는 다르게 이루어졌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의 기간을 MMA WEEK(멜론뮤직어워드 주간)로 정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Stay Closer in Music’이라는 이번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스페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담은 멜론 매거진 등을 선보인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유채연 대학생기자]
또 주목할 점은 올해 시상식이 팬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멜론은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치러지면서 아티스트와 팬들이 느끼는 물리적 거리를 최소화하겠다는 입장이다. MMA 응원 보드 이벤트와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이를 보여주고 있다.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멜론뮤직어워드 2020’이 대중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한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 2일부터 5일 오후 7시에 멜론 앱/웹, 카카오 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공연이 치러지는 본식은 MMA WEEK의 마지막 날인 12월 5일 오후 7시부터 방송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기 대학생기자 유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