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트위터 바이나인총공계(@debutBY9),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PRODUCE X 101(이하 프로듀스 X 101)'이 종영한 후에도 열기는 끊이지 않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프로듀스 X 101'의 데뷔 그룹이 아닌 다른 그룹이 있다. 바로 가상 그룹 'BYNINE(이하 바이나인)'이다.
'프로듀스 X 101'에서 아쉽게 데뷔의 반열에 오르지 못한 연습생 9명으로 구성된 그룹이며, 구정모, 김민규, 금동현, 송유빈, 이세진, 함원진, 이진혁, 토니, 황윤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팬들은 이들을 데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바이나인 로고 디자인, 응원봉 디자인, 티저 이미지, 포스터 등을 기획하고, 자체적으로 온라인에서 모금을 진행하여 1억 원이 넘는 금액을 모금하는 등 팬들의 굉장한 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 각 멤버들이 소속된 소속사에 그룹 제안서를 제출하여 검토받는 등 데뷔에 있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TV에 업로드된 바이나인의 팬연합이 이들의 데뷔를 염원하며 만든 'BEGIN' 영상이 12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바이나인은 현재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그룹 중 하나이다.
대중들은 이에 "기적이 하나 탄생할 것 같다.", "꼭 데뷔했으면 좋겠다. 팬들의 염원에 보답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바이나인의 팬들을 응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1기 김민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