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1기 김민정기자]
지난 5월 23일 개봉한 '알라딘'이 '천만'이라는 대단한 관객 수를 끌어모은 후에도 또다시 역주행이 시작되고 있다. '알라딘'은 라이브 액션 영화 사상 첫 천만 관객을 모은 영화이며, 개봉한 지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이다.
알라딘을 연기하는 배우들은 뮤지션으로도 활동한 적 있는 실력이 검증된 배우들이며, 이들의 하모니가 모여 OST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에 부응하듯이 알라딘의 OST는 연일 승승장구하며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알라딘의 대표적인 OST이자 자스민의 강인한 여성상을 보여준 'Speechless'는 2달 내내 각종 음원 차트 TOP 15 내에 머무르며, 알라딘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Speechless'뿐만 아니라, 'Prince Ali', 'Friend Like Me', 'Arabian Nights'은 노래방 팝송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알라딘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 실력 또한 출중해 관객들은 보는 "보는 재미, 듣는 재미 둘 다 있다.", "알라딘 다시 보러 오고 싶다.", "4D 상영이 일찍 끝나 너무 아쉽다.", "2시간 가까이가 금방 지나갔다. 너무 재밌었다. 홀려들었던 기분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알라딘을 응원하는 팬들이 늘어나며 응원 상영, 응원회 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영화관은 알라딘을 재상영하거나 관을 대관하여 주는 등 알라딘의 열기에 대답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1기 김민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