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1기 이지원기자]
지난 5월 19일 양재 aT센터에서 2019 스위트 코리아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엑스포럼과 월간COFFEE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소품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행사를 주최하였다.
주최 측은 행사 관람객들의 높은 참여도와 관심을 끌어내기 위하여 선착순 선물 증정과 상품의 할인,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참가기업들 역시도 제품의 시식과 할인,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매일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하루 4회차로 진행되는 '프렌치 티파티'는 빈틈없는 놀라운 참여도를 보였다. 또한 행사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며 배울 수 있는 세미나와 쿠킹 클래스 등으로 디저트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무대 행사로는 '월드 커피 챔피언 갈라쇼'와 '푸드카빙데코레이션 경연대회' 등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특히 경연대회는 '예술과 푸드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식자재로 아름다운 장식들을 선보여 눈을 즐겁게 했다.
이외에도 행사장 중간중간 포토존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여 SNS 사용자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11기 이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