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 KITAS 스마트 디바이스 쇼가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다. 이 전시회는 150여 개의 회사가 참여하였으며 가볍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해진 IT 기기와 사물 인터넷 등의 물건들을 관람 및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여 수익 역시 높았다. 각 제품들은 저마다 재미있는 특징이 있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진기자]
첫 번째 제품은 더욱 가벼워진 휴대용 선풍기에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첨부하며 실용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그동안의 휴대용 선풍기에 비해 간단한 것이 특징이며, 고무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 감촉 역시 부드럽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진기자]
두 번째 제품은 우유와 우유팩의 모양으로 예쁜 디자인을 자랑하는 보조 배터리이다. 디자인이 좋은 관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긴 했지만 일반적인 보조 배터리에 비해 크기도 크고 무겁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진기자]
세 번째 제품은 스마트폰 게임패드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보다 실감 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을 이용하여 게임을 해본 결과,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에 비해 작동이 쉽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 위제품은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 혹은 어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다.
이 행사를 통해 일상적인 제품들에 비해 뛰어난 효용성 및 디자인을 갖춘 많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평소에는 잘 알 수 없는 IT와 디지털 세상의 변화를 알아볼 수 있다. 점점 발전해가는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2018년에는 또 어떤 특징의 제품들이 생산될지 지켜보도록 하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김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