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장성여자고등학교 '워아이평창' 학생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에 나섰다. 워아이평창(我愛平昌)은 중국어로 ‘평창을 사랑한다’라는 의미로 평창 동계올림픽이 역대 최고의 올림픽으로 치러지고 전 세계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창립된 동아리이다.
【이미지 제공=동아리 담당 선생님,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올해 7월 말 지역 축제에 참가해 올림픽 개요 및 경기 장소, 종목 등을 소개하고 응원메시지 작성과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관광객들로부터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얻어내기 위한 활동을 했다.
또한, 시민·관광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스마트링, 볼펜 등을 제작해 배포했고 학교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동아리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홍보 시간을 가졌다.
【이미지 제공=동아리 담당 선생님,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워아이평창'은 남은 기간 동안 중국어와 한국어 홍보 UCC를 제작해 중국 동영상 전문 커뮤니티 YOUKU와 Tudou에 올려 동계올림픽 정보를 검색하는 중국인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잦은 만남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창출해 낼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2018 동계올림픽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워아이평창'은 꾸준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안진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