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강명진기자]
지난 9월 9일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개최되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일 년에 총 6회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테마로 진행된다. 제4회를 맞이한 이번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거제의 해양,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과학에 대해 알아가는 ‘3S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청소년이 진행한 체험마당에는 ‘바다젤리 양초 만들기’, ‘고무동력 나비 만들기’, ‘해양 쓰레기 낚시’ 등 ‘해양, 환경, 과학’과 관련된 23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이날 이곳을 찾은 거제 시민과 청소년들은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거제의 해양과 환경 그리고 과학에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마당의 부스를 운영한 한 고등학생은 “여기 오신 많은 사람들이 거제의 해양과 환경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가는 모습을 보고 뿌듯하다.”라고 말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강명진기자]
체험마당이 끝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공연마당이 진행되었다. 장목중학교 ‘페롤라이즈’, 연초고등학교의 ‘F.N.C’, 창원연합인 ‘리밴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총 7개의 팀이 댄스, 밴드 등 자신들의 기량을 맘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은 함께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한껏 풀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환경 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청소년 깜짝 이벤트’ 등이 진행되었다. 그림 그리기 대회는 유치원생부터 중,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였다. 이날 접수된 작품들은 심사를 통해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상 등을 상금과 함께 수상할 예정이다. 청소년 깜짝 이벤트는 체험마다 중간에 부스 운영을 하는 청소년을 위해 진행되었다. ‘PT병 돌려 세우기’, ‘물 풍선 던져 받기’ 등을 실시하여 우승한 팀에게는 깜짝 선물도 지급하여 청소년들이 어울림마당을 한껏 더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5기 강명진기자]
기사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