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에서 제21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이 진행되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축전은 ‘4차 산업혁명이 만들어갈 우리 생활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즐기며 소통하고, 다가올 희망의 미래를 국민들과 함께 체험해 보는 종합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가 펼쳐졌다.
[이미지 제공=네이버 블로그의 djfkdj12,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축전은 주제관, 페스티벌, 융합과학 존, 기초과학 존, 미래과학 존 이렇게 5개 분야로 나누어졌다.
주제관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업들이 최신기술을 소개하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있다.
페스티벌은 과학강연, 드론 배틀, 과학 뮤지컬공연 등 남녀노소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도 있고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관람할 수 있다.
융합과학 존은 해외참여기관 전시 등 해외의 다양한 융합 과학 전시를 볼 수 있다. 기초과학 존은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부스가 있다.
마지막으로 미래과학 존은 4차 산업혁명이나 다양한 과학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한국과학창의재단 프로그램 등이 전시되어있다.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관람객으로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fac.re.kr/ page_id=1672)을 통해 지원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재단 측 부스에서 자원봉사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과학에 관심 있다면 내년에는 꼭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을 참여하는 것이 어떨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IT·과학부=4기 진다희기자]
기사 잘 읽고 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