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첨단블로그,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지난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에서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 개최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약 151개의 회사가 참여하였고 스마트 모빌리티 체험관이나 1:1 매칭 상담장&투자 상담장을 통해 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별도로 마련해 주었다.
[이미지 제공=첨단 블로그,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3일 동안 열리는 전시품목으로는 스마트 모빌리티, 웨어러블 디바이스, 인공지능 디바이스, VR 디바이스,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Electronic Gadgets, 드론, 스마트 센서, 퍼스널 오디오, 3D 프린팅, 컴퓨터 주변기기, 모바일 액세서리,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스마트 카 디바이스로 크게 14가지로 나뉘어 전시되었다. 부대행사로는 'KITAS TOP 10 2017'과 'KITAS Bag 이벤트', 'KITAS Girl 포토타임'이 있었는데 'KITAS TOP 10 2017'는 '굿인터내셔널', '망고슬래브', '씨어스테크놀로지' 등 10개 회사들의 출품작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모아놓았고 'KITAS Bag 이벤트', 'KITAS Girl 포토타임'은 마지막 날인 8월 12일 날에 열어서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은 원가보다 싸게 30%의 할인 등, 크게는 20만원을 낮춘 할인가로도 판매되기 하였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김주은기자]
거기서 주목받을 만한 기기 중의 하나는 무선 골전도 헤드셋이었다. 말 그대로 골전도 방식을 이용한 것인데 작은 진동으로 머리뼈를 울려서 귀 안의 달팽이관에 닿게 하는 기법이다. 실제로 헤드셋을 착용해보니 귀를 막아도 선명하게 잘 울려 퍼지는 효과적인 기능이었다.
그 외에도 얇은 스마트폰 투명케이스와 홀로그램이 들어간 스마트폰 필름, 다양한 스피커 등이 인기가 있었다.
제8회는 내년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하니 새로운 스마트기기들을 기대해 본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김주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