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0일 목요일을 시작으로 8월 12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2017 스마트 디바이스 쇼가 개최되었다. 과거 이 쇼는 '정보기술 액세서리 주변기기 전시회'이었다고 한다. 올해 처음 이름을 바꾸어 개최되었으며, 이 쇼를 위해 무려 151개의 기업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수많은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담은 스마트 기기가 전시되었다. 이는 여성보다 남성들의 관심을 훨씬 더 받았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윤난아기자]
아래에 있는 사진들처럼 저주파 기기, 휴대용 스피커, 전동 휠, 스마트 벨트 등이 부스 안에 전시되었다. 일부 상품들은 쇼에 참가한 사람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었고, 그 외에도 경품 추첨과 SNS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상품을 무료 증정했다. 전시된 기기들은 시중에서 거래되어지는 가격의 최대 절반까지도 구매할 수 있게 하여 쇼에 참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체험자로서, 소비자로서 행동할 수 있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쇼에서 가장 관심 있게 보아야 할 상품 TOP 10이 있다. TOP 10 안에는 아이피엘 소셜 로봇, 드럼 키트, 무선 골 전도 헤드셋, 자율 주행 스마트 캐리어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자율 주행 스마트 캐리어는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고, 사람이 일일이 끌고 다니지 않아도 알아서 사람을 인식하고 따라오는 신기한 아이템이다. 부스를 지나 홀의 끝까지 가 보면 푸드 트럭 부스와 기업들과의 1:1 매칭 상담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이렇게 올해 2017 스마트 디바이스 쇼는 성공적으로 마쳤다.
내년의 행사는 2018년 7월 14일 토요일에서 16일 월요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참가하지 못 했다면, 내년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윤난아기자]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