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한국교통대학교 입학처, 저작권자로부터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한국교통대학교가 주최하고 신문방송국이 주관하는 제16회 국원문학상 작품 공모전이 2017.06.01(목)~07.07(금) 동안의 접수기간을 거쳐 2017.08.01(화)에 수상자를 발표하였다. 교통대학교 신문방송국은 올해 참여하지 못했거나 입상을 못 한 학생들을 위해 내년에도 제17회 국원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열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전국 고등학생이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누어지며 운문부는 시 5편 이상, 산문부는 산문 1편 이상 (수필, 소설)을 보내야 한다. 주제는 자유이며 인터넷 접수는 안 된다. 충북 충주시 대학로 50 한국교통대학교 신문방송국으로 우편을 직접 보내야 하며 작품을 USB 또는 CD에 원고와 함께 동봉해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공모하는 작품은 타 대회에서 입상하거나 혹은 발표일 이전에 중복 투고한 사실이 밝혀지면 수상을 취소한다. 응모자는 응모분야, 작품명, 성명, 주소, 연락처 등을 반드시 겉표지에 표기해야 하며 작품에는 인적사항을 표시하면 안 된다.
교통대학교 국원문학상은 입선 8명, 우수 4명 최우수 2명을 뽑는다. 입선자에겐 약간의 상금과 문학특기자 전형으로 문예창작과에 진학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장이 주어진다.
수상자 및 수상작품, 그리고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홈페이지 소통광장->일반소식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문화부=5기 김경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