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도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들과, 봉사, 캠프, 방과 후 아카데미까지 각종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다.
부천시청소년산울림수련관은 부천시가 건립하고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자연 속에 위치한 부천지역 유일의 청소년 활동시설로서 생태 환경 중심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설립목적은 21세기를 리드할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문화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여기서 운영하고 있는 여가 프로그램으로는 농구, 난타, 방송댄스, 요가 등이 있다. 또한 단체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캠프 활동까지 준비되어있다. 저소득 가정청소년, 장애청소년, 비행청소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무료로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있다.
봉사시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많은데 여기서 생태봉사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봉사활동들도 준비되어있으니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 운영 및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도 있다.
예체능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인문,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도 참가할 수 있는 동아리들도 준비되어있고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동아리 또한 있다.
자신이 지금 하고 싶은 일이 없고 흥미 있어 하는 일이 없다면 망설이지 말고 산울림청소년수련관으로 와서 자기의 흥미와 적성을 찾고 즐기기를 바란다.
[이미지 제공=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
이미지 사용 허락을 받음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정치부=4기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