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5일 대전 서일여자고등학교에서 2학기 동아리 발표회가 열렸다. 서일여고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서일여고' 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학생들이 꿈에 한 발짝 나아가는 기회가 되었다. 한 학기 동안 진행해온 동아리 활동들을 전시하고 소개하면서 학생들은 각자의 동아리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2018년 앞으로의 활동의 시작을 열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
동아리 발표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1부에는 각 교실에서 동아리 전시회가 열렸고 2부는 강당에서 학생들의 끼를 뽐낼 수 있는 축제가 열렸다. SYSA, VITA, M&M, 케미스트, 루키, 카오스, 지플 등 많은 동아리에서 후배들과 친구들을 위한 재밌는 활동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곁들인 발표회 진행을 해주어 재미는 물론이고 많은 것들을 얻어 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서일고등학교와의 연합 없이 진행된 첫 축제. 많은 걱정들과는 다르게 높은 신청률을 보여주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음악부의 플루트 합주, 합창단의 중창, 수화 동아리의 수화 공연에 다양한 장르의 춤과 노래까지 더해져 축제는 더욱 알차졌다.
성공적인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1년간의 동아리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회를 마친 후 보고서 작성을 통해 준비 과정과 진행 과정에서 느낀 것과 배운 점 등에 대해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끼 발현과 함께 건전한 심성 및 우정을 도모했으며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다음 동아리 발표회 때는 재학생은 물론이고 선생님들과 지역 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폭 넓은 진행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다.
[이미지 촬영=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서호연기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사회부=5기 서호연기자]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